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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셀러 도전 3편::판매할 상품 고르는 법

by 호우주의보오 2022.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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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에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할까? 아마존 사이트 내에서 찾아보자

 

페이오니아 뱅크 계좌도 만들었고, 가입도 완료했다면 이제 판매할 상품을 골라야 한다.

그러기 위해 우선 아마존 내 시스템을 이해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아마존 사이트부터 들어가 보자.

https://www.amaz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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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amazon.com

 

1. Best Seller Rank(BSR)

아마존 사이트로 들어가면 모든 게 영어로 되어있어서 당황할 수 있다. 

검색창 옆 미국 국기를 클릭하면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번역이 번역기에 그대로 넣고 돌린 것처럼 어색하니까 영어가 조금이라도 된다면 영어로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에 눈에 띄는 아무 상품이나 클릭해보길 바란다.

 

밑으로 조금 내리다 보면 상품정보 표가 있을 텐데, 별점을 볼 수 있는 밑에 칸에 순위가 적혀있다.

그 순위가 바로 그 카테고리에서의 순위이다.

 

보통 BSR이 100-15000인 상품을 고르는 것이 적합하다고 한다. 

인기가 너무 없는 상품을 팔아서도 안되고, 너무 경쟁이 과열된 상품을 팔아서도 안 되는 이유 때문이다.

 

2. 리뷰 개수

온라인 판매 사업을 진행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리뷰 개수에 좀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나 또한 그랬지만 리뷰도 너무 많으면 이미 독점을 하고 있거나, 경쟁이 너무 과열되었다는 증거이다.

실제로 어떤 소셜 커머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리뷰 개수 30-50개만 되어도 어느 정도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따라서 리뷰의 개수는 1000개 이하를 추천한다.

 

Product Information In Amazon
상품정보표

3. 판매가와 마진 설정

우리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를 상대로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아마존 물류창고에 상품의 포장부터 CS까지 맡겨야 하는 상황이다.(물론 안 맡기고도 진행할 수 있다.)

아마존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맡아주는 만큼 우리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또한 해외로 재고를 보내야 하기에 배송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이 모든 것들을 자세하게 알아보고 계산을 해보면 결론은 최소 15달러 이상에는 판매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상품 마진은 최소 30% 이상을 추천한다. 안 그러면 얻는 수익에 비해 나가는 돈이 더 많아지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

 

4. 키워드 검색량

미국인들 대부분은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어서 이미 chrome에는 아마존 전용 확장 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 그 프로그램들을 이용하면 판매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검색량 등을 볼 수 있다. 물론 아마존은 실제 그러한 수치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수치는 아니다. 참고만 하길 바란다.

 

키워드 검색량을 통해 이후 상품 등록 시 제품명 키워드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여러 프로그램들을 조사해두는 것이 좋다. 개인적으로 초보자면 유료 프로그램이나 무료 프로그램이나 별다른 차이를 못 느낄 것이라 생각한다.

 

5. RA or PL 정하기

이제 내가 내 브랜드를 만들어 판매할지, 위탁판매로 진행할지를 정해야 한다. RA방식이냐 PL방식이냐

 RA방식은 당장에라도 판매를 시작할 수 있지만, 유통 마진이 적고 만약 잘 되었을 시 해당 상품의 기업에서 판매를 중지하고 그 기업이 아마존에 뛰어들 수 있다.

PL방식은 내가 내 브랜드를 만들고 사업을 진행하는 것인 만큼 많은 수고와 비용이 들고 시간도 들지만, 자리를 한번 잡게 되면 사업 확장은 물론이고, RA보다 높은 마진으로 수익을 볼 수 있다. 

 

여기까지 판매할 상품을 알아보기 위한 전략을 알아보았다. 결국 핵심은 적당한 인기인 것 같다. 이렇게만 말하면 말이 너무 어려워 수치화하여 담아둔 것이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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